또래보다 키가 작은 우리 아이, 클 수 있을까요?
210정형외과와 함께하는 쑥쑥 키성장 클리닉!
유전적 요인(23%) 외에도 영양(31%), 운동(20%), 수면16%), 환경(16%) 등 아이의 성장을 결정하는 요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즉, 부모님의 키가 작더라도 성장을 위한 여러 요인을 고려하며 치료한다면 자녀의 성인키가 클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최근에는 앉아서 핸드폰, 컴퓨터를 보는 시간이 과도하게 많아지면서, 잘못된 자세와 체형변화가 성장 장애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210정형외과는 첨단 성장예측 프로그램과 정밀한 검사를 토대로 성장장애를 진단하고 아이의 나이, 심리상태, 환경 등을 고려하여 가장 효과적인 성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문진 및 신체 계측
아이의 생활환경과 신체키를 측정해서 표준에 비해 어느 정도 작은지 판별
X ray 검사
성장판 촬영 및 측만증, 자세/체형 평가
성장 예측키 분석
성장예측프로그램(딥러닝기반 GPHR)을 통해 최종 성장예측키 분석
혈액검사
성장 호르몬 수치 및 성장과 관련된 여러 항목을 확인하여 저성장의 원인 파악
상담 및 처방
검사결과를 토대로 부모님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하여 아이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방향을 결정
성장 호르몬 치료는 성장호르몬 결핍증, 터너증후군, 만성신부전에 의한 저신장 등에서 적용되는 주사 치료법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키가 너무 작거나 성장속도가 떨어지는 경우 충분히 진료 상담후 필요한 경우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 및 혈액검사(GnRH자극검사)을 통해서 진단이 된 경우
성조숙 억제 약물치료를 시행합니다.
210 정형외과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측만증 또는 체형 불균형을 정확히 평가하여 도수 교정과 운동 치료를 통해 바른 자세와 숨겨진 키를 찾아 드립니다.
영양은 성장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모발 미네랄/중금속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영양과 미네랄을 처방하고 올바른 식생활 개선을 돕습니다.
키성장 치료를 받기에 가장 좋은 나이는 남자 9-10세, 여자 8-9세 정도로 아이가 자신의 키에 대한 인식이 생기고 주사에 대한 공포감이 어느정도 해소되는 초등학교 입학 전후에 치료를 받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비교적 어린 나이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늦어도 사춘기가 시작되기 2-3년 전에는 시작할 것을 권합니다. 최소 1년, 대개 2-3년 정도의 치료기간이 소요되며 치료를 시작한 첫 해 성장 효과가 가장 뛰어납니다.
월~목요일 오전9시-오후7시
화,금요일 오전9시-오후9시(야간진료)
점심시간 오후1시-2시
토요일 오전9시-오후2시(점심시간없이진료)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서 빠르고 간편한
진료예약이 가능합니다.
목동블루스퀘어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
건물 지나기 직전 우측 골목으로 진입하여 건물 뒷편에 있는 지하주차장 이용
월~목요일 오전9시 - 오후7시
화, 금요일 오전9시 - 오후9시(야간진료)
점심시간 오후1시 - 2시
토요일 오전9시 - 오후2시(점심시간없이 진료)
목동블루스퀘어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
*건물을 지나기 직전 우측 골목으로 진입하여 건물 뒷측에 있는 지하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외래 | 6시간 무료, 이후 30분당 1500원 (본인부담) |
수술 당일 / 입퇴원일 | 6시간 무료, 이후 30분당 1500원 (본인부담) |
면회 및 기타방문 | 기본 1시간 무료, 이후 30분당 1500원 (본인부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