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은 발가락에서부터 발뒤꿈치까지 이어진 두꺼운 섬유조직으로 발가락 기저 부위에 붙어있어 발에 가해진 충격을 완화하고 발의 모양을 유지해줍니다. 보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 족저근막이 손상을 입어 염증이 발생한 것을 족저근막염이라고 하며, 주로 발뒤꿈치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족저근막의 형태에 따라 의료진의 촉진, 또는 발가락의 움직임에 따른 통증 여부를 확인하고 족저근막염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환자 상태에 따라 염증정도와 골극, 족저압력 및 보행형태를 파악하기 위해 엑스레이, 족저압 검사, MRI 검사를 병행하여 정확하게 진단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방사선 검사방법으로 뼈의 형태 및 손상 정도를 파악합니다.
서있을 때와 보행할 때의 족압을 측정하여 보행 불균형 상태를 진단하거나 체형과 자세를 분석하는 기기입니다. 빠른 검사과정에 비해 보행 압력, 족압 분포도, 보행 각도, 보행 프레임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가능하여 인솔 처방 또는 바른 보행 습관 교정에 도움이 됩니다.
환자의 인체에 자기장을 이용한 고주파 (Radio Frequency Pulse)를 가하여 인체를 구성하는 물질의 자기적 성질을 측정하고 영상화하는 진단방법입니다. 방사선이 아니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발목인대 손상 및 관절 손상정도를 가장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은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무리한 발의 사용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210정형외과에서는 이미 발생한 염증은 체외 충격파를 통해 효과적인 치료를 시행하며, 교정깔창과 바르게 보행하는 운동재활치료를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잡으며 치료합니다.
체외 충격파 치료는 근골격계 질환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법 중 하나로 통증이 있는 부위에 체외에서 충격파를 가하여 질환 부위의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염증을 호전시켜, 힘줄 및 그 주위 조직과 뼈가 빠르게 치유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근본적인 치료법입니다.
교정용 인솔(교정 깔창)은 올바른 보행을 유도하여 인체 밸런스를 잡아주며 근본적인 통증 재발을 막기 위한 바른 습관과 자세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원래의 기능을 되살리는 치료법입니다. 210정형외과는 대한선수트레이너 연구소 및 LG 트윈스 야구단 필드닥터 소속병원으로서 프로 선수의 재활을 담당하던 수준 높은 진료와 체계화된 치료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보존적 치료에도 반응하지 않고 발바닥의 통증이 심해질 경우, 발의 신경을 압박하는 주변 조직 절개하는 족저근막 유리술을 진행합니다. 초소형 카메라를 삽입하는 관절내시경을 사용하여 최소 부위의 절개와 국소 마취로 회복이 빠르며, 환자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수술이 가능합니다.
발 뒤꿈치의 뼈 '골극' 자라 통증을 유발하고 정상적인 보행이 힘들 경우, 골극을 제거하는 수술을 진행합니다. 관절내시경을 이용하여 미세하고 정밀하게 골극을 제거하며, 짧은 입원기간 및 통증관리로 일상으로의 회복이 빠른 편입니다.
국제 관절경수술 교육 지정병원
International Arthroscopy Surgery Learning Center
월~목요일 오전9시-오후7시
화,금요일 오전9시-오후9시(야간진료)
점심시간 오후1시-2시
토요일 오전9시-오후2시(점심시간없이진료)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서 빠르고 간편한
진료예약이 가능합니다.
목동블루스퀘어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
건물 지나기 직전 우측 골목으로 진입하여 건물 뒷편에 있는 지하주차장 이용
월~목요일 오전9시 - 오후7시
화, 금요일 오전9시 - 오후9시(야간진료)
점심시간 오후1시 - 2시
토요일 오전9시 - 오후2시(점심시간없이 진료)
목동블루스퀘어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
*건물을 지나기 직전 우측 골목으로 진입하여 건물 뒷측에 있는 지하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외래 | 6시간 무료, 이후 30분당 1500원 (본인부담) |
수술 당일 / 입퇴원일 | 6시간 무료, 이후 30분당 1500원 (본인부담) |
면회 및 기타방문 | 기본 1시간 무료, 이후 30분당 1500원 (본인부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