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가락이 두 번째 발가락쪽(외측)으로 휘어지면서 관절이 변형되고, 심한 경우 돌출되어 통증을 느끼게 되는 질환을 무지외반증이라고 합니다. 돌출된 관절은 좁은 신발을 신으면 더욱 자극을 받아 피부에 상처가 나거나 염증을 동반하기도 하며 심한 경우 통증이 발생하거나 발가락 관절이 서로 엇갈리기도 합니다.
엑스레이 사진을 통해 발가락의 변형된 정도를 확인하고 의료진의 촉진으로 굳은 살 등을 파악하여 무지외반증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의사가 시각, 촉각, 청각 등을 이용한 의학적 판단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진단하는 방법입니다. 관절의 각도, 회전 반경, 특정 자세에서의 통증 정도 등을 검사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방사선 검사방법으로 뼈의 형태 및 손상 정도를 파악합니다.
점점 변형이 심화되는 진행형 질환 '무지외반증'
무지외반증 변형은 일시적이거나 고정된 것이 아니라, 진행성 질환입니다.
엄지발가락이 바깥쪽으로 휘는 증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악화될 수 있는 질환으로, 조기에 관리하지 않으면 변형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무지외반증은 단계별로 진행되며, 각 단계에 따른 특징이 다릅니다.
3~4개의 작은 구멍을 통해 변형된 뼈를 절골한 후 나사로 고정하는 교정술입니다. 통증과 절개를 최소화해 수술 부담이 적고, 수술 직후에도 큰 무리 없이 보행이 가능합니다. 입원 기간이 짧으며, 기존 절골술과 달리 절개 부위가 작아 회복이 빠르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미관상으로도 부담이 적습니다.
무지외반증으로 인해 휘어진 발가락을 교정해주는 기구로 발가락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기 때문에 일상에서도 부담없는 착용이 가능합니다.
교정용 인솔(교정 깔창)은 올바른 보행을 유도하여 인체 밸런스를 잡아주며 근본적인 통증 재발을 막기 위한 바른 습관과 자세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원래의 기능을 되살리는 치료법입니다. 210정형외과는 대한선수트레이너 연구소 및 LG 트윈스 야구단 필드닥터 소속병원으로서 프로 선수의 재활을 담당하던 수준 높은 진료와 체계화된 치료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통증 부위에 초음파를 투과시켜 실시간 나타나는 영상을 모니터로 확인하며 약물을 주입하는 치료법입니다. 정밀하고 신속한 치료가 가능하며 회복이 빠르고 효과가 뛰어난 치료법입니다.
월~목요일 오전9시-오후7시
화,금요일 오전9시-오후9시(야간진료)
점심시간 오후1시-2시
토요일 오전9시-오후2시(점심시간없이진료)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서 빠르고 간편한
진료예약이 가능합니다.
목동블루스퀘어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
건물 지나기 직전 우측 골목으로 진입하여 건물 뒷편에 있는 지하주차장 이용
월~목요일 오전9시 - 오후7시
화, 금요일 오전9시 - 오후9시(야간진료)
점심시간 오후1시 - 2시
토요일 오전9시 - 오후2시(점심시간없이 진료)
목동블루스퀘어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
*건물을 지나기 직전 우측 골목으로 진입하여 건물 뒷측에 있는 지하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외래 | 6시간 무료, 이후 30분당 1500원 (본인부담) |
수술 당일 / 입퇴원일 | 6시간 무료, 이후 30분당 1500원 (본인부담) |
면회 및 기타방문 | 기본 1시간 무료, 이후 30분당 1500원 (본인부담) |